SM 토요 공개오디션 출신 아이돌 김희철,윤아,태민,슬기,해찬,정우,예리

2019. 3. 27. 13:42연예

반응형

SM에는 매주 토요일 공개오디션이 열리고 수많은 지원자가 몰린다.

토요일마다 열리기 때문에 오디션은 셀 수 없이 많이 진행되었지만

해당 오디션의 합격률은 정말 극악이며 합격자 또한 극소수


SM내에서도 토요 공개오디션으로 데뷔한 아이돌은 단 여섯명.

약칭 토공출신으로 불리며 순서는 데뷔년도로 정렬했다.


슈퍼주니어 김희철



(2002년 공개오디션 / 2006년 데뷔)


오디션에 30분이나 지각을 했음에도 캐스팅 매니저가 잘생긴 외모를 보고 오디션 기회를 준건 유명.

오디션을 보게 된 계기는 2002년 어느 날 횡성 집에서 TV를 보다가 마침 싸이가 3집 챔피언을 들고 가요 프로그램에서 노래를 부른 걸 보게 되었고, '나도 연예인이나 해볼까?' 라는 생각이 들어 무작정 가서 지원했다고 함.

게다가 노래는 애국가를 불렀다고...(될놈 될 안될놈 안될임)



소녀시대 윤아



(2002년 공개오디션 / 2007년 데뷔)


초등학교 2학년 때부터 S.E.S.를 보며 가수의 꿈을 키웠다고 한다. 김희철과 같은 해인 2002년, SM엔터테인먼트 토요일 공개 오디션에 응시, 좋은 점수를 받으며 한 번에 합격. 노래는 왁스의 '부탁해요' 춤은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Oops!... I Did It Again' 에 맞춰 막춤을 추었다고 한다. 공개 오디션을 볼 당시 나이는 초등학교 6학년 때로 이후 5년간 연습생으로 지내다 SM 대표 걸그룹 소녀시대에 첫번째로 합류.


샤이니 태민



(2005년 공개오디션 / 2008년 데뷔)


매주 토요일마다 열렸던 SM 공개오디션에서 2년간 합격자가 나오지 않았다가 이후 합격된 주인공. 압도적인 춤 실력 선보이며 오디션을 통과했다고 한다. 보컬 트레이닝도 받지 않고 3년간 연습생 생활을 하며 어린 나이에 데뷔, 원래부터 연예인의 끼를 타고 난 것으로 보인다.



레드벨벳 슬기



(2007년 공개오디션 / 2014년 데뷔)


꿈이 가수셨던 아버지가 신청한 토요 공개 오디션을 보고 합격. 이후 7년이라는 긴 연습생 시절을 보낸 후 레드벨벳으로 데뷔하게 된다. 연습생 시절동안 제일 힘들었던 건 '동기들이 먼저 데뷔하는 것보다 동기들이 연습생을 그만둘 때 가장 힘들었다' 고.


레드벨벳 예리



(20101년 공개오디션 / 2014년 데뷔)


데뷔 전에 소녀시대를 보고 가수의 꿈을 가졌다고 한다. 예리는 토요 공개오디션을 봤으나

글로벌 오디션을 보라는 제안에 오디션을 두 번 보고 글로벌 오디션에서 합격, SM에 입사했다.

명확히 따지자면 SM 글로벌 오디션 출신 가수.



NCT 해찬 



(2013년 공개오디션 / 2016년 데뷔)


가수의 꿈을 키우게 해준 계기를 준 그룹도, 가장 존경하는 그룹도 샤이니라고 한다.


NCT 정우



(2014년 공개오디션 / 2018년 데뷔)


초등학생 때, 우연히 음악 방송을 보고 춤에 관심이 생겨 학원에 다니며 배우다 가수라는 꿈을 키우게 되어 오디션을 보게 되었다고 한다. 오디션은 친구와 같이 봤는데 친구는 탈락, 본인만 합격했다고 한다. 김희철처럼 오디션에서 애국가를 불렀다고...(역시 될놈 될 안될놈 안될...)



관심이 생겼을 분도 계실 듯 해서 가져온 2018년도 4월 차 토요 공개 오디션 일정


2018년 4월 ! SM 공개 오디션 일정 [ SM Weekly Audition ]

장소 및 시간 : (토요 공개 오디션은 사전접수 없이 현장접수만으로 누구나 오디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일시: 매주 매주 토요일 오후 12시 / 11시 30분부터 현장접수

장소: SM TOWN 코엑스리움 6층


◎ 가수 (보컬/랩)   |   무반주, 악기&마이크 없이, 기존 곡 창작곡 모두 가능

◎ 댄스  |   즉흥댄스 (지정 곡) 심사

◎ 연기  |   즉흥연기, 기준 작품 및 창작 작품 가능 (대본제공없음)

◎ 개그/MC/VJ   |   자유발언, 마임, 각종 개그스토리 등 형식 자유

◎ 모델(CF/패션)   |   패션 - 워킹 및 자유포즈 준비 / CJ - 자유포즈 및 표정 연기 준비

◎ 작사/작곡   |   작사 서류 및 작곡 데모 파일 제출

* 모집분야 중 한 분야에만 지원할 수 있습니다.


특별혜택


* 오디션에 합격하신 분에 한해 SM ENTERTAINMENT 와 전속 계약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합니다.

* 최종 계약자에게는 ENTERTAINER 로 데뷔하기 위해 필요한 제반 비용을 SM ENTERTAINMENT 에서 100% 투자합니다.

* SM주최 오디션은 당사의 사정으로 일정 및 장소를 변경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 최근 SM 캐스팅디렉터를 사칭하여 ‘smtown_casting’ 이란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연락을 시도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SM의 캐스팅&오디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은 ‘smaudition_official’ 뿐입니다.


이 점 유의하시고 피해 받으시는 분들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SM 공개 오디션 공식 인스타그램

S.M. AUDITION(@smaudition_official)

https://www.instagram.com/smaudition_official/?hl=k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