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의 신기한 방어 현상

2019. 2. 4. 17:12지식

반응형




하품


일반적으로 산소가 부족하면 하품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실상은 우리 뇌가 과열되거나 과부하 되었을때 하품을 통해 산소을 공급하여 냉각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재채기


비강에 모여있는 알레르겐, 미생물, 먼지등이 콧속을 괴롭히면 나오게 되는데요, 재채기는 우리 몸안에 있는 안좋은 것들을 내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기지개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두 팔을 쭉 펴고 기지개를 켜는 경우가 많죠? 무의식적으로 하는 스트레칭은 하루동안 사용하게 될 근육과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라고 몸이 보여주는 반응이라고 합니다. 아침 스트레칭은 기분전환에도 도움이 되니 꼭 해주세요.




딸꾹질


음식이나 음료를 잘못 삼키거나 잘못 먹어서 정상루트로 내려가지 않는 경우, 가로막 안 폐위신경이 자극을 받아 딸꾹질을 하게됩니다. 음식이 크거나 뜨거워도 딸꾹질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쪼글쪼글해지는 피부


물 속에 장시간 있다 보면 손이나 발이 쪼글쪼글해지는 경우가 보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젖은 바닥과 같이 너무 미끄러운 표면에 미끄러져 다치지 말라고 반응하는 우리 몸의 현상이라고 합니다.



닭살


소름이 돋을때 닭살이 일어나는 현상은 땀구멍이 몸에 체온을 유지시켜 열이 빠져나가지 말라고 하는 현상인데요, 갑자기 추위를 느끼거나 주변 온도가 내려갔을 때 몸이 보여주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눈물


눈물은 우리 몸을 보호해주는 두가지 역할을 합니다. 눈안에 이물질을 제거해주며, 감정적인 방어선으로 마음의 고통이나 아픔을 경감, 치유시켜 주는 작용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