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가 여자를 쳐다보는 이유

2018. 10. 4. 22:04지식

반응형

진화심리학 관점에서 바라본 '남자가 예쁘고 몸매 좋은 여자를 쳐다보는 이유'


1. 흰피부



남자는 피부색이 흰 여자를 더 좋아한다. 그 이유는 흰 피부가 출산능력을 나타내는 척도이기 때문이다. 여자가 임신하거나 피임약을 복용하면 피부가 어두워진다. 모든 민족에서 여성의 피부는 남성의 피부보다 더 밝은 색을 띠는 편이다. 피부와 머리를 검게 만드는 멜라닌의 생성은 여성호르몬 변화와 깊은 관련이 있다. 따라서 밝음은 여성성을 상징한다. 사춘기에 이르면 소녀의 피부는 한층 밝아지고 반대로 소년들의 피부는 더 어두워진다. 또한 임신은 피부를 더 어둡게 만든다.



2. 앵두같은 입술



진화심리학자들은 데이트할 때 ‘붉은 립스틱’ 을 권한다. 남자들이 붉은 입술을 좋아하도록 진화했다는 이유에서다. 여성의 입술은 배란기가 되면 더 붉어지는데 이는 에스트로겐이 많이 분비돼 피부 바로 아래에 있는 혈관에 혈액이 더 많이 흐르기 때문이다. ‘오래된 연장통’ 의 저자인 전중환 경희대 교수는 “붉은 입술은 ‘임신해서 자신의 2세를 낳을 수 있는 가임 여성’ 임을 보이는 신호이므로 남성들이 본능적으로 반응하는 것





3. 큰가슴



지금이야 민증까면 그만이지만, 원시 시절 과거의 우리 조상들은 자신이 만난 이 여성이 과연 건강한 후손을 낳을 수 있는 나이대, 즉 10대 후반~20대 초반의 여성인지 알 수가 없었다. 그래서 이 여성이 번식 적정기의 나이대인지 판단하는 가늠자로서 가슴의 모양을 보게 되었다. 건강한 후손을 낳을 수 있는 나이대의 여성들은 가슴이 쳐지지 않고 봉긋하기 때문에, 가슴의 생김새로 나이대를 판단할 수 있다고 믿었다. 또한 가슴이 쳐졌느냐 아니냐의 여부를 판단하려면 일단 가슴이 어느정도 있어야 한다는 것이었고, 가슴이 작으면 쳐질수가 없으며, 이런 여성들은 가슴의 모양으로 나이대를 알 수가 없다고 판단했었다. 따라서 일단 여성의 가슴이 커야, 가슴이 쳐진 유무를 통해 연령대를 파악할 수 있게 되므로 가슴큰 여성을 선호했다고 했으며 반면에 가슴이 작은 여자는 기피대상이 되었다고 한다.



4. 긴 생머리



긴 생머리를 남자들이 좋아하는 것은 여성 건강의 상징 때문이라는 것이다. 건강이 안 좋으면 머리카락에 윤기가 흐를 수가 없으며 머리카락은 아주 천천히 자란다. 따라서 찰랑거리고 윤기있는 긴 생머리를 지닌것은 여성이 몇 년 동안 좋은 건강을 유지해 왔음을 증명하는 척도인 셈.



5. 골반 엉덩이



골반과 엉덩이가 큰 여자는 아이를 순산하기 때문에 예로부터 조상들이 선호했다.





6. 허리



허리가 쏙 들어갔다는 것은 아직 한 번도 애를 배지 않았다는 증거이므로 젊고 건강한 여자의 상징이고, 가슴과 엉덩이가 커서 허리가 쏙 들어가 보이는 것은 여성 호르몬이 풍부한 증거라서 애를 잘 낳을 수 있다는 척도였다. 남자들은 누가 가르쳐 줘서가 아니라 동물적 감각으로 이런 체형을 가진 여자들을 좇게 돼 있다는 것. 



7. S라인



따라서 여자의 S자형 몸매는 여성의 건강한 번식 능력을 말해주는 척도이며, ‘인공 수정 클리닉’ 의 자료 분석 결과, 엉덩이 대비 허리 비율이 높을수록, 즉 허리가 뚱뚱한 여성일수록 임신이 힘들었다고 한다. ‘불임’은 전체적인 뚱뚱함보다는 체지방이 어디에 분포하느냐와 더 관계가 있다고 하며, 여자의 엉덩이 대비 허리 비율로 여자의 체지방 분포를 알 수 있다. 비율이 0.7에 가까울수록, 건강하고 아이를 잘 낳을 수 있다는 신호라고 한다.



etc. 자위



‘자위’는 우리 몸과 정자를 보살펴주는 친절한 행위이다. 고환에 있는 정자들은 일정 날짜가 지나면 '판매 유효기간’ 을 지나며, 이때 자위를 하면 늙은 정자가 제거되고 젊은 정자가 들어갈 공간이 마련된다. 남자가 장시간 사정하지 않으면, 몸이 스스로 알아서 정자를 배출하는데, 주로 잠자는 동안 일어나는 이 현상을 ‘몽정’이라 한다. 여성의 몽정에 해당하는 ‘야간 오르가즘’ 혹은 ‘수면 오르가즘’ 과 ‘자위행위’ 역시 비슷한 기능을 한다. 여자의 자위나 야간 오르가슴은 자궁 경부를 청소하는 행위다. 자궁 경부의 세포들도 시간이 지나면 노화하는데, 자위는 이물질을 내보내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청소를 너무 자주하면 안됨


우리가 이쁘고 젊고 몸매좋은 여자를 좋아하는 이유는


더 좋은 유전자를 퍼트리기 위한 자연이 만든 법칙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