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네이버 실태

2018. 4. 2. 22:10Etc.

반응형

방금 전 일입니다. 의심만 하고 있었던 네이버의 삼성 감싸기를 방금 두 눈으로 똑똑히 확인하고 증거까지 캡쳐하고 나니 글을 쓰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편의를 위해 음슴체를 사용하겠습니다 (양해부탁 드립니다)

사건이 일어난 순서대로 나열합니다.

pc버전으로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1.  사건의 시작




실시간 검색어 아래에 캡쳐 당시 시간이 나와있으나 가독성을 위해 따로 적겠음.

19:48:30 장충기가 뜬금없이 실검 8위에 랭크됨 

글쓴이는 삼성의 네이버 검색어 상위권에서 무려 삼성 아킬레스건인 장충기라는 단어를 보게 된 것이 실로 놀라워 "우리 네이버가 달라졌어요? " 라는 생각을 함 

글쓴이는 문득 궁금해짐

과연 8위의 장충기는 얼마나 오랫동안 네이버의 검색어 순위에 있을까 ? 

그래서 장충기가 과연 실시간 검색어에서 얼마나 빠른 속도로 사라지는지 지켜보기로 함
 
 


2. 그럼 그렇지...




혹시나가 역시나임 . 19:50:00 , 첫 캡쳐를 뜨고 2분도 안되서 8위였던 장충기는 점점 밀리기 시작함
 
 


3. 얼씨구 ? 이렇게 티나게?




19:51:30    두번째 캡쳐하고 1분 30초 후 13위였던 장충기는 18위로 ... 20위권 밖으로 사라지기 일보직전 ..아니 이렇게 티나게 조작을 한단 말이야?

 

 

4. 오늘 하루 장충기




얼척이 없어서 오늘 하루동안 장충기의 검색어 추이를 한번 분석해봄

중간중간 이빨빠진 것 마냥 갑자기 훅하고 사라지는 부분이 다소 존재함

 

5. 네이버 이놈들 머리쓰는거 보소




19:57:00   20위권 밖으로 나가떨어지기 일보직전이었던 장충기라는 검색어는 갑자기 10위로 급등함 .

네이버 이 새x 들도 너무 티나게 조작하면 안될 것 같아서 일단 롤러코스터를 만든 셈

아니면 필자처럼 네이버와 삼성의 유착관계를 익히 알고 있던 네이버 이용자들이 적잖히 놀라서 폭풍 검색한 것 일 수도 ㅋㅋㅋ 


6. 있었는데 없었습니다.




20:01:00    ... 10위였던 장충기 갑자기 어디로 ?  와 이거 실화입니까 ?

그 와중 20위 깨알같은 '이번 주 날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그래.. 날씨야 말로 가장 보편적이고 구린거 덮기에 좋은 검색어지.. 

 

7. 실시간 검색 차트까지 철수




20:02:00   10위였던 장충기가 갑자기 20위권 밖으로 사라짐과 동시에 실시간 검색어 차트까지 사라졌습니다. 너무 얼척이 없어서 내 컴퓨터 트레이 시계와 함께 캡쳐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 삼성의 네이버 




검색어 추이를 봤더니 이빨빠진 검색어 추이 데이터 상으로는 오후 7시 59분 14위를 마지막 기록으로 남기고 갑자기 20위권 밖으로 증발한 것이 확인됨
 
 


요즘 네이버 ♡ 삼성 이라는 말이 자주들려서 혹시나 하고 있었는데 오늘 확인한 이 사건을 계기로 의심이 확신으로 변했네요 .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장충기는 상위권에 올랐다가 갑자기 20위권 밖으로 사라지는 기현상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검색어와는 달리 급등과 급락을 반복하고 있는 것이죠.

공정한 민주주의 국가의 여론형성을 위협하는 네이버는 정말 수사받아야합니다. 







p.s : 지금 삼성과 장충기가 가장 감사해야할 그 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