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거주 외국인이 뽑은 한국 음식들 TOP 8

2018. 11. 7. 13:14음식

반응형


8위 korean ramen (라면)



한국에서 라면은 불량식품이 아니라능 (aCNDerivative)


싸고 맛있고 칼로리도 낮지(?) 김치랑 먹으면 건강해진다고(?) (ingpanda) 


미국 와서도 국제특송으로 매달 시켜먹음. 술 마시고 다음날 먹음 최고!! (leg43)



7위  bibimbap (비빔밥)



김밥천국에 가서 몇 번을 먹었는지 몰라. (foolexcer_x)


밸런스 좋은 건강한 음식. 싸고 접근성도 좋지. 공항에서 먹었을땐 고급음식인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구 (totel99)


고추장만 있으면 미국에서도 해 먹을 수 있어! (socialfai)



6위  ddukbokki (떡볶이)



처음엔 몰랐는데 중독되는 맛. 이거 술안주다. (Undercoverxx)


나는 그 작은 조각이 피쉬 케이크(어묵) 라는 사실을 알고 슬펐지만, 괜찮았어 (e3asfa)


난 절반은 한국인이고 절반은 아이리쉬계 미국인이야. 엄마가 가끔 해줬어..심지어 우리엄만 한국말 못하는데 (delta88)



5위  Army base stew (Budae-jjigae / 부대찌개)



난 아직도 이게 왜 밀리터리 스튠지 몰라. 하지만 맛있어 (sirtetris)


사진만 봐선 어떤 맛인지 감도 잡히지 않을 거야. 진짜 설명할 수 없는 맛이었다. (fareaes)


비쥬얼은 누가 토해놓은 것 같은데 정말 환상의 하모니다. 단점은 엄청 짜. (drunkwaxlll)




4위 potato pancake (Gamjajeon / 감자전)



야 이거 먹어봤냐? 정말 환상이다. (ba19890101)


이 작은 조각이 8달러라는건 이해할 수 없지만 정말 맛있다. 술안주야. 한국식 전통주랑 먹는거지 (kith_am)


아침에 먹는 팬케이크가 아닌 저녁에 먹는 팬케이크 고대에 있을 때 엄청 먹었다. (wolfgonzo)



3위 tofu jjigae (두부찌개)



바리에이션이 정말 많음 음식이다. 공통점은 두부가 들어간다는 거지 (wever57)


술안주도 해장도 가능한 만능 아이템이다. 싸고 맛있고 어디서나 구할 수 있었지. (8chma8)


한국인들의 소울 푸드야. 김치만큼 많이 먹더라. 어학당 다닐때 거의 매일 먹었는데 질리지 않았어 (ledlefido)



2위 korean bbq (불고기)



미국온지 6개월이 지났는데 아직도 그 불판에서 구워주는 고기들을 잊을 수가 없다 (llooll98)


냄새가 많이 나, 칼로리도 높지. 한국인들은 덩치가 거의 미국인들 만한데. 아마 bbq덕분일거야 (humenhugen)


한국인들은 불판에 구울 수 있는 건 다 굽더라. 맛있는데 좀 비싸. (FoCKoFF)



1위  samgyeopsal (삼겹살)

 


한국인 여자친구랑 싸우고 화해할 때마다 삼겹살을 먹었어. 그래서 삼겹살을 보면 이상한 기분이 들어 (strangerbb)


베이컨을 이런식으로 구워먹을 거라곤 상상도 못했지, 정말 축복받은 음식이야. (llteastronet)


미친 음식이다. 난 삼겹살 때문에 평생 먹을 야채를(쌈문화얘긴듯) 한국에서 다 먹고 왔어 (bc150026ba)



출처 : 레딧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