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7년만에 라면 매출액 감소한 이유는?

2018. 4. 15. 16:31Etc.

반응형



오뚜기 - 판매량은 10.5% ▲.매출액은 4.1% ▼.

 

농심 -판매량 4.5% ▼. 매출액 1.3% ▼.

 

삼양 -판매량 0.1% ▼. 매출액 0.9% ▼.

 

 

 

1. 전반적으로 라면업계 매출이 감소한 이유는

프리미엄 라면 시장이 주춤한 탓. (대신 컵밥 등 간편식이 성장)

 

 

2. 오뚜기는 유일하게 판매량이 늘었음에도

매출액은 가장 많이 감소함.

 

 

3. 원인은 11년째 가격을 동결한 탓으로 전문가들이 분석.

(원재료 값 상승 등)

 

 

4. 업계 관계자들은 오뚜기가 라면값 인상을 단행할 것이라 분석하고 있으나

아직까지 오뚜기에선 구체적인 계획 없다고 함.


반응형